본문 바로가기

폐암 기침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폐암은 비교적 심각한 질병으로 생활 속에서 나타날 확률이 비교적 높습니다.  자~ 그럼,  폐암 기침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관련 제대로 확인 해 보실까요? 

 

 

알아보자 :: 폐암 기침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폐암이 발생하면 처음에는 증상이 뚜렷하지 않을 수 있지만, 후기에는 기침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며, 이런 기침 현상도 일반적인 질병과 일정한 차이가 있습니다.

 

질병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효과를 얻으려면 먼저 폐암 기침의 특징이 어떤 것인지 알아야 하며, 도대체 어떻게 해야 표적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까?

 

폐암 기침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1) 자극성 마른기침

 

전형적인 폐암에 의한 기침으로 자극성 마른기침, 즉 기침만 해도 가래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기침 중에 가래, 특히 누런 가래가 있고 발열, 흉통 등이 동반되면 급성 감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가래에 피가 섞여 나오다

 

앞에서 폐암은 자극성 마른기침이라고 했는데, 지금은 왜 가래에 대해서 말하는가.네, 폐암 환자분들은 기침 말고도 간혹 소량의 가래가 나오기도 하고 가래에 핏발이 서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라면 굉장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어떤 질병은 기침을 할 때, 예를 들어 기관지 확장, 폐결핵 등과 같은 혈액이 있을 수 있으며 일반인은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만약 가래에 피가 있다면 꼭 일찍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작은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3) 항생제 치료 효과 없음

 

폐암의 기침은 일반적인 항생제 치료는 효과가 없습니다.

폐암도 한번씩 병발하여 감염될 수 있습니다.

 

항생제 치료 후 감염이 호전될 수 있지만 계속 기침할 수 있다는 것은 기침을 일으키는 것이 단순히 염증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므로 폐암의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4) 기타 증상

 

폐암 환자는 기침 외에도 흉통, 등 통증, 종양이 흉벽이나 신경을 침범하여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폐암이 다량의 흉부 수액(닝겔)을 유발하면 가슴 답답함, 숨가쁨, 호흡곤란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폐암은 또한 종격벽이나 림프절을 침범하여 같은 쪽 후두신경까지 침범하여 쉰 목소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폐암은 또한 쇄골의 림프절 비대, 절굿공이와 같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발열, 일반적으로 미열과 같은 전신 증상도 나타날 수 있으며 섭씨 약 38도에서 식욕 감소, 체중 감소, 빈혈 및 기타 전신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상 폐암 기침의 특징에 대한 안내를 드렸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폐암 기침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입니다. 상기 내용이  좋은 내용이 될수있길 바랍니다.